

당신의 자율신경은 어떠신가요?

POTS
체위성 빈맥 증후군
새로운 질환이지만
흔한 질환입니다.
1992년도에 발견이 되어서 이후 많은 연구와 치료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증상은 바이러스 감염, 초경, 신체적 손상, 임신, 수술 후에 생기는 경우가 열거됩닏.
POTS의 개요
몸을 세울 경우 심박수가 크게 상승하고 서 있는 것이 어려워지는 증상이 생깁니다.

기립시 어지러움
일어서게 되면 어지러움 증상이 생깁니다. 일어서지 안아도 피로감, 위장장애, 권태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계속 있는 것이 매우 힘들어지게 됩니다.
젊은 여성에게 많이 생김.
미국에서는 12세에서 50세 사이에 여성에 많이 생기고 (80% 이상) 일본에서는 여중고생의 15~25%의 유병율이 있다고 합니다.

사회적 문제
POTS는 질환이 만성화 되는 경우가 많아서 학교 등교나 직장 출근 등이 힘들어지거나 삶의 질 자체가 떨어지고, 몸이 불편해지면서 경제적 곤란함을 겪을 수준까지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진단
자율신경 검사 및 Tilt Table Test (기립경 검사)
치료
POTS는 아직 정확한 원인과 병태의 규명 되지 않은 질환이라 치료 방법이 확립이 되지 않았습니다. 증상완화에 대한 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만 공장식의 진료가 아닌 환자와 주치의가 충분한 시간을 갖고 상담을 해야하는 질환입니다.
비약물 치료
1. 수분 섭취, 압박 스타킹 등 2. 운동요법 (의사와 긴 상의 필요) 3. 악화 환경과 약물 금지

약물 치료
1, 심박동수 조절 약물 2. 혈관 수축제 3. 혈관량 증가 유도제 4. 수액 (각 맞춤 용량)

자율신경에 대한 치료
1. EAT 치료 (본원 홈파 참고) 2. 자율신경 리셋 주사 3. 수면 습관 관리 4. 장내 관경관리
5. 식사와 섭취 영양소 관리
궁금하시면 문의 주세요.
원장이 확인합니다.
예약
어지러움증 클리닉으로 예약

네이버 예약 (어지러움증 클리닉)

연세다나이비인후과
진료시간 9-18
점심시간 13-14
월-금
토(예약 있는 경우만)
일, 공휴일 : 휴진
문의
02-2075-5075
© 2024 Yonsei DANA ENT CLINIC













